티스토리 뷰

효능및부작용

콜라비 효능 부작용

바로오토 장대리 2020. 3. 20. 13:09

 

#콜라비 #효능

 

콜라비에 대한 기본 정보

콜라비는 독일어로 번역된 단어이며 본래 표현은 양배추 순무를 의미합니다. 
이 두 이름(양배추, 순무)은 콜라비의 맛과 질감을 설명하지만 순무보다 부드럽고 달콤합니다.

콜라비는 뿌리 채소가 아니라 땅 위의 순무 모양으로 팽창하는 줄기식물로써 브라시카계의 일원입니다.

콜라비의 내부 살은 옅은 녹색을 띄고 있으며 약간 달콤한 맛이 일고 아삭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콜라비의 맛은 브로콜리 줄기 또는 양배추 심과 비슷하지만 더 달콤합니다. 


콜라비는 양배추, 브로콜리, 콜리 플라워, 케일, 고리, 브뤼셀 새싹과 비슷한 야채입니다.

콜라비의 줄기와 잎은 음식 재료로써 주로 사용되지만 약으로써도 제 역할을 톡톡히 하여 추출물을 이용해 약을 제조하기도 합니다. 

콜라비는 매우 풍부한 비타민 C 공급원입니다.

 

이 강력한 항산화 비타민은 건강한 결합 조직, 치아 및 잇몸에 필수적이며 면역력을 높이고 많은 질병으로부터 우리의 신체를 보호합니다.

콜라비에는 항암 및 항 염증 효과가있는 것으로 알려진 건강 증진 식물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성 염증성 질환이나 심장병, 뇌졸중, 당뇨병, 알츠하이머, 골다공증 및 기타 일반적인 질병의 위험을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좋은 콜라비가 우리 몸에 얼마나 많은 도움을 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비의 효능

암.
심장병.
대장염.
변비.
크론병.
당뇨병.
통풍.
치질.
고 콜레스테롤.
간 질환.
생리 증상.
좌골 신경통이라는 통증 장애.
괴혈병.
체중 감량.
상처 치유.
탈모.

 

2020/03/10 - [각종정보] - 크론병 증상 및 예방

 

#콜라비효능

 

콜라비는 항산화 작용으로 인한 암, 심장질환, 변비, 당뇨병, 통풍, 치질, 안면 홍조, 콜레스테롤 수치 안정, 간 질환, 생리통 및 통증 질환, 좌골 신경통, 괴혈병, 체중 감소 및 상처 치유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어 우리 건강에 아주 좋은 역할을 많이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라비는 피부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탈모증상에도 효과적인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알 줄기 양배추에는 암 예방에 도움이되는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알 줄기 양배추의 화학 물질은 항산화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스푸트니크 같은 야채는 달콤한 양배추처럼 맛이 있고 오렌지보다 비타민 C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이처럼 콜라비는 우리 몸에 이로운 작용을 많이 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앞으로도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콜라비의 부작용 및 안전


콜라비는 식량으로 섭취 할 때 거의 안전합니다.

콜라비가 안전한지 또는 의학적 약으로 복용했을 때 가능한 부작용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콜라비효능


콜라비 섭취에 대한 특별 예방 조치 및 경고 


임산부와 모유 수유 중인 여성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에 콜라비를 약으로써 먹는 안전성에 대한 정보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보수적인 접근과 안전한 쪽을 유지하고 평소 음식 섭취에 큰 변화를 주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콜라비효능

 

콜라비 섭취 시 주의할 점

 

콜라비의 적정 섭취량은 나이, 건강 및 기타 여러 조건과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밝혀진 정보에 따르면 콜라비에 대한 적절한 복용량 범위를 결정하기에 충분한 과학적 정보가 없습니다.

천연 제품이 항상 안전한 것은 아니며 복용량이 중요 할 수 있습니다.

콜라비를 섭취하기 전에 구입한 제품 라벨의 관련 지침을 따르고, 약사, 의사 또는 다른 의료 전문가와 상담 후 적정 섭취량을 설정하여 섭취하시기를 바랍니다. 

#효능


콜라비의 활용 방법


콜라비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사실 익숙한 식품은 아닙니다. 하지만 독일이나 동유럽 국가에서는 사과처럼 먹는 익숙한 야채라고 합니다. 
독일과 동부 유럽은 콜라비에 익숙하지만, 영국에서 재배하기 쉽고 안정적으로 작물에도 불구하고, 익숙하지 않은 문화로 인해 별종 취급을 받는다고도 합니다.

콜라비는 실제로 양배추이지만 흰 순무처럼 보입니다. 사과처럼 익지 않고 껍질이 벗겨지지 않은 기둥.

콜라비는 북인도 요리에서도 유명하고 자주 사용되며, 콜라비의 줄기와 잎이 여전히 붙어있는 상태에서 조각으로 자르고 매운 국물로도 요리합니다.

콜라비는 맛 측면에서 양배추 심장 및 브로콜리 줄기와 가장 비슷하지만 훨씬 달콤하고 맛있습니다.

신선하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돋보이게 샐러드에 함께 담아주거나 칩으로 드시면 이상적인 휴대용 간식이 되기도 합니다. 콜라비를 굽거나 익혀 먹을때는 더 깊은 풍미의 맛을 냅니다.

콜라비의 잎을 버리지 마십시오. 콜라비의 잎은 케일이나 봄의 녹색채소를 대체할 만큼 영양소와 맛이 좋습니다.

#효능

 

신선한 콜라비를 고르는 방법

 
손으로 눌러보았을때 속이 단단하고 부드러운 피부 알갱이를 선택하십시오.

표면에 윤기가 나고 반들반들 거리는 제품일수록 더욱 좋습니다.

콜라비 보관 방법 
냉장고 야채칸이나 김치냉장고를 추천합니다.

만약 빈 자리가 없다면 그늘지고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요리전 콜라비 손질 방법
순무와 비슷한 방식으로 콜라비를 준비하십시오.

뿌리쪽을 잘라내고 줄기를 다듬거나 제거하십시오.

콜라비를 이용한 요리를 할 때 가급적이면 껍질을 깨끗히 세척하여 껍질채 요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콜라비의 껍질이 부담스럽다거나 제거를 해서 섭취를 하고 싶으실 경우라면 조리 후 껍질을 제거해내고 영양분은 유지하고 풍미를 극대화하길 추천해드립니다.

콜라비는 껍질을 벗기거나 얇게 썰거나 갈아서 날 것으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콜라비 먹는 방법

콜라비의 식감이나 맛이 달콤한 무의 단단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다양하게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주로 많은 분들이 콜라비를 이용해서 깍두기나 무침, 생채 등으로 요리해 드실겁니다.

하지만 콜라비는 이 세가지 요리방법 말고도 활용 할 수 있는 조리방법이 다양합니다. 
콜라비를 찜기에 쪄서(전자레인지 활용가능) 으깨거나 볶음요리, 튀김요리로도 그 활용방법이 다양합니다.

스프, 빵 또는 국물요리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어린 콜라비는 날 것으로 먹거나 얇게 썰거나 샐러드에 잘게 갈아 먹을 수 있습니다.

콜라비 잎에는 영양분이 매우 많으며 시금치를 대용한 식품으로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생식 또는 조리.

콜라비는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썰고 갈아서 샐러드, 샌드위치, 랩 또는 얇게 썰어 간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콜라비 효능


영양물 섭취
콜라비는 엽산과 티아민의 공급원인 비타민 C와 식이섬유의 좋은 공급원이며 다량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브라시카 계열의 다른 구성원과 마찬가지로 콜라비는 글루코시놀레이트 및 폴리페놀 화합물을 포함한 풍부한 식물 영양소 공급원입니다.

 

 

 

2020/03/17 - [각종정보] - 콤부차 효능 및 부작용

2020/03/16 - [각종정보] - 스피루리나 효능 및 효과

2020/02/26 - [각종정보] - 두릅 효능 알아보자

'효능및부작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 효능 부작용  (0) 2020.03.23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0) 2020.03.23
핑거루트 효능 부작용  (0) 2020.03.17
콤부차 효능 및 부작용  (0) 2020.03.17
스피루리나 효능 및 효과  (0) 2020.03.16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