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및부작용

스피루리나 효능 및 효과

바로오토 장대리 2020. 3. 16. 21:06

스피루리나 (Spirulina)는 따뜻하고 깨끗한 물에서 자라는 청록색 조류이며 현미경으로 볼 수있는 미생물 유형입니다. 
이것은 맛이 좋기 때문에가 아니라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인기있는 슈퍼 푸드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스피루리나 자체의 맛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종 분말 또는 알약 형태의 영양 보충제로 판매되며 많은 사람들이 스무디 또는 건강 음료로 섭취합니다.


스피루리나가 사람들의 관심을 끈 것은 NASA (미항공우주국) 덕분 일 것 입니다. 
우주에서도 키워서 우주 비행사가 스피루리나를 먹을 수 있는지 연구했습니다. 
이것은 이미 약 30년전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스피루리나는 오랫동안 인간의 주변에 있었습니다. 
그것은 고대 아즈텍인의 건강상의 이점 때문이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아즈텍인들이 먹던 슈퍼 푸드였습니다. 
요즘 시대의 인간처럼 몸에 좋은 성분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성분을 분석하고 먹은것이 아니라 직접 몸으로 겪은 장점을 알고 먹었으리라 예상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스피루리나의 영양 성분은 무엇일까요?

말린 스피루리나 7g에는 20Kcal의 열량과 단백질 4g, 탄수화물 1.67g, 섬유질 0.3g, 설탕 0.2g, 지방 0.54g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B와 같은 비타민과 티아민, 리보플라빈, 나이아신과 같은 비타민 A가 풍부합니다. 
또한 칼슘, 마그네슘, 망간, 칼륨, 구리 및 철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의 훌륭한 원천입니다. 
무려 62 %이며 단백질은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는 완전한 단백질이라고합니다. 
또한 항산화 및 항 염증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것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지구상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음식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스피루리나의 장점 

1. 소염 효과가 있습니다.
항 염증성이 성분이 풍부하여 천연 소염제라고 불립니다.

항 염증 성분은 신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염증에 반응하여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실제로 몸에는 다양한 병원균이 살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몸의 외부뿐 아니라 내부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우리 안에 염증을 일으키는 다양한 바이러스, 세균 및 박테리아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질병은 작은 염증으로부터 시작합니다. 따라서 항 염증 작용이 중요합니다.

2. 혈압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은 종종 "무소음 살인자"라고합니다. 나는 보통 어떤 증상도 느끼지 않지만 언젠가 갑자기 사람을 죽입니다. 이것이 일반적인 관리가 중요한 이유입니다. 고혈압은 심근 경색, 뇌졸중 및 신장 질환의 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끔찍한 질병입니다. 스피루리나를 복용하면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시켜 줍니다.
그것은 나쁜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는 우리 몸에서 중요합니다. 심혈관 질환으로 이어집니다. LDL 콜레스테롤은 혈관벽에 쌓여 혈액의 원활한 흐름을 방해하여 뇌졸중이나 심근 경색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유발합니다. 이것은 매우 심각한 질환입니다. 그래서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에 주의를 기울이고 관리해야합니다.

 

4. 시력을 향상시킵니다. 
스피룰리나는 눈 건강에 중요한 성분 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합니다. 제아잔틴은 망막에 함유 된 카로티노이드이며,이 성분을 섭취하면 망막 세포의 밀도를 높이고 망막 황반의 세포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 3 지방산은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제가 풍부한 스피루리나도 암세포에 반응합니다. 미국 메릴랜드 대학교 의료 센터의 구강암 환자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스피루리나를 먹은 집단이 플라시보를 먹은 집단보다 치료 효과가 더 컸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암을 고치는데 완벽한 약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연구팀은 앞으로도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스피루리나를 정상적인 범주내에서 섭취함으로써 암에 대한 반응 능력을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을 개선시켜줍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은 코의 전형적인 염증 반응 중 하나입니다. 봄철 꽃가루, 오염 된 공기 및 동물의 털, 먼지가 요인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스피루리나는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 127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하루 2그램을 섭취 한 환자는 콧물과 재채기 및 가려움증이 현저히 감소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봄에는 많은 사람들이 꽃가루와 황사로 인해 비염으로 고통 받고 있으며 이들에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7. 피부건강을 향상시킵니다.
스피루리나에는 피코시아닌이라는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몸속에 산화작용이라는 것은 우리 몸을 상당히 지치게 합니다.
그 중 하나는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에 대응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몸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있습니다. 
산화 방지제는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에 대응하고 다양한 박테리아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등 다양한 행동을 통해 피부를 건강하고 윤기있게 만듭니다.

 

8.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좋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은 다양한 방법으로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됩니다.

신진 대사는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만들고 충만함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스피루리나는 단백질의 보고입니다. 스무디에 넣어 함께 섭취해주면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좋은 선택입니다. 


9. 해독 작용이 원활해 몸속 독소 배출에 용이합니다.
스피룰리나는 대량의 엽록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혈액을 해독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독성 관리 능력은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이름이 '슈퍼 푸드'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나는 세균과 싸우고 염증과 싸우는 것에 대한 면역의 영향을 말할 수 없습니다. 평소 섭취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방법

 

스피루리나 선택법

보통 스피루리나는 일반적으로 분말 형태로 시중에 판매가 이루어집니다.

일부는 가루로, 일부는 캡슐의 영양 보충제로, 일부는 알약 형태입니다.

어느 쪽을 선택하든 신뢰할 수있는 제품을 선택하십시오. 제품의 상세내용을 주의깊게 보십시오.

다른 추가 된 것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제품 설명서를 읽고 용량 용법에 따라 섭취하십시오.

먹는 양은 내용에 따라 다릅니다. 권장 일일 섭취량은 1~3그램이며 일반적으로 2그램이 권장됩니다.

 

소비하는 방법과 사용법
많은 사람들이 아침 식사를 위해 스무디로 먹습니다. 이 분말은 다양한 야채와 과일로 만든 스무디에 첨가됩니다. 이것은 먹는 맛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스피루리나 스무디 만들기
1. 스피루리나 가루 아보카도 1 개, 바나나 1 개, 스푼 1 큰술을 준비합니다.
2.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분쇄합니다.
3. 건강 주스를 완성하십시오!





스피루리나 마스크 팩
팩 만들기
1. 밀가루, 스피루리나 파우더 및 꿀을 섞습니다.
2. 물을 조금씩 첨가하여 농도를 조정하십시오.

부작용과 예방책은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상황에 따라 부작용이있을 수 있습니다. 

장기간 사용을 고려중인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먼저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특정 질병으로 인해 복용중인 약이 있다면.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중인 경우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신진 대사에 문제가 있으면 피하십시오. 부작용이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루푸스 또는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자가 면역 질환을 피하십시오.

증상을 악화시키는 부작용이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의 안전이 검증되지 않았다고합니다.

'효능및부작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핑거루트 효능 부작용  (0) 2020.03.17
콤부차 효능 및 부작용  (0) 2020.03.17
두릅 효능 알아보자  (0) 2020.02.26
달래 효능 및 달래 요리  (0) 2020.02.26
아티초크 아티소 효능 및 복용법  (1) 2020.02.21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