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및부작용

콤부차 효능 및 부작용

바로오토 장대리 2020. 3. 17. 13:44

 

여러분은 혹시 콤부차 라는 음료를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미국에 있는 친구를 통해 콤부차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는데

너무나 생소하고 신기해서 여러분들과도 공유하고자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콤부차는 BC 3세기 중국 북동부에서 소비 된 것으로 알려져 있고 단맛, 약간의 신맛, 가벼운 탄산의 느낌과 함께 독특한 향이 있습니다.
이런 맛들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콤부차의 효과는 높이 평가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심지어 고대 중국 문학에서는 콤부차를 '불멸의 건강 만능약'이라 표현할 정도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콤부차는 영어로 Kombucha라고 하며 러시아차, 스푸몬토, 만주버섯차, 카르가속차를 포함한 다양한 이름으로 불립니다.

 

 

콤부차는 어떤 종류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어떤 우리몸에 유익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농무부에 따르면 Kombucha는 다양한 효모와 유익균이 함유되어 있고 이 유익균에는 폴리페놀과 아미노산 및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콤부차는 발효 과정을 거치며 발효가 끝나면 풍부한 영양소가 저장됩니다.
이때 생산되는 영양소에는 비타민 B1 (티아민), B2 (리보플라빈), B3 (니아신), B6 ​​(피리독신), B9 (엽산), B12 (코발아민), 비타민 C (아스코르브 산), 글루콘산이 포함됩니다. 그밖에도 옥살산, 아세트산, 글루쿠론산 및 우스닌산과 같은 우리몸에 유익하고 건강한 화학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콤부차의 효능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11가지 콤부차의 효능 

 

콤부차의 효능 >>1. 소화 개선

프로바이오틱스은 장내 유익균의 먹이로 유명합니다. 
마찬가지로 소화 시스템의 건강을 보호하는 것이 콤부차의 이점 중 하나입니다. 
콤부차는 살아있는 효모 및 박테리아에 의해 발효되기 때문에 소화를 돕는 많은 유산균이 있으며 만성 변비 및 설사와 같은 다양한 소화 기관의 질병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2012년 Catalina Horak 박사가 저술 한 책인 Body Detox에 따르면 콤부차에 존재하는 소화 효소는 글루 쿠 론산의 효과를 향상시키고 단백질과 설탕을 분해하여 소화 기능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듭니다. 

 

 

콤부차의 효능 >> 2. 관절염 통증 완화 
콤부차에는 글루코사민이 함유되어있어 모든 종류의 관절염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됩니다. 
글루코사민은 연골 구조를 유지하고 관절염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히알루 론산의 생성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히알루 론산은 인체의 세포와 수분을 보존하여 관절 윤활 증상과 탄력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콤부차의 효능 >> 3. 몸에서 독소 제거
콤부차에는 강력한 산화 방지제 인 글루 쿠 론산을 포함한 다량의 유기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신체를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중국 의학 저널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콤부차의 산화 방지제는 신체를 만성 질환과 염증으로부터 보호하고 회복시키기 위해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킵니다.
또한 플라스틱, 살충제 및 중금속과 같은 석유 제품으로 인한 신체 오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콤부차의 효능 >> 4.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
콜레스테롤 수치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콤부차의 이점 중 하나입니다.
2008년 콤부차의 고 콜레스테롤 혈증 및 고 콜레스테롤 혈증 및 항산화 효과에 대한 연구가 수행되었습니다.
연구 결과, 콤부차를 만들 때 배양되는 주요 계통 인 글루코 나 세토 박터는 콜레스테롤 혈증에서 중요한 역할을하는 DSL이라는 D- 당산과 4- 락톤 성분을 생성합니다.
유리 라디칼을 제거하는 것 외에도, 저밀도 지단백질 (LDL) 콜레스테롤 산화를 억제하고 지질 과산화의 지표로서 말론 디 알데히드의 현저한 감소를 보여 주었다.
이것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건강하게 유지되고 비만 치료에 유용하다는 연구 결과입니다.

 

 

콤부차의 효능 >> 5. 당뇨병 관리 
콤부차는 당뇨병의 원인을 제어하는 ​​데 도움이되는 자연 요법입니다. 
2012년 보완 대체 의학 저널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콤부차는 홍차에 비해 혈당 수치를 높이는 탁월한 억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콤부차와 홍차를 1개월 동안 5mL/kg의 당뇨병 쥐에 경구 투여 한 결과 콤부차는 혈장과 췌장에서 α- 아밀라아제와 리파제의 활성을 억제하고 홍차와 비교하여 혈당 수치를 상당히 낮췄습니다. 
이것은 당뇨병 치료 및 예방을위한 기능성 보충제로 콤부차의 효과를 확인하며 향후 당뇨병 관리에 적용 할 수있는 물질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콤부차의 효능 >> 6. 위궤양 치료 
콤부차는 위궤양으로 인한 불편을 덜어줍니다. 
2010년 인도에서는 위궤양 치료와 관련된 홍차와 콤부차의 효능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었으며, 차에 함유 된 항산화 제와 페놀 성분은 위 조직 점액을 보호하고 위산의 과도한 분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잃어버린. 
그는 또한 위궤양 치료에 사용되는 위장약 인 오메프라졸만큼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콤부차의 효능 >> 7. 체중 감량 촉진
Klaus Kofman 박사의 2013년 발간된 '콤부차의 재발견'에는 손상된 세포막을 정상화하여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개선한다고 밝혔다.
신진 대사 속도가 증가하면 운동 능력이 향상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할 가능성이 높아져 체중 감량에 도움이됩니다.
이 발효 차의 설탕과 칼로리 함량은 소다보다 5배 적습니다

 

 

콤부차의 효능 >> 8. 간 보호 
콤부차는 몸을 해독하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차의 성분 중 하나 인 글루 쿠 론산은 강력한 해독제이며 간에서 독소와 결합하여 신장을 통해 방출하여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작용을합니다. 
2001년 인도 방위 과학 연구소는 콤부차의 독성, 스트레스 방지 활동 및 간 보호 기능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쥐에서 콤부차를 복용 한 결과, 파라세타몰 성분은 간독성을 크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009년의 또 다른 인도 연구는 간 보호 및 사염화탄소 (CCl4)에 의해 유발 된 독성에 대한 치료에 콤부차의 효과를 테스트했습니다. 간부 보호에 가장 효과적인 녹차, 효소 적으로 처리 된 홍차 및 콤부차가 가장 효과적이었습니다. 발효 기간 동안 생산 된 산화 방지제 때문이라고합니다. 

 


콤부차의 효능 >> 9. 암 예방
산화 방지제가 풍부한 콤부차는 항균 특성을 가지고있을뿐만 아니라 세포 건강과 강력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것은 정상 세포가 암 세포로 변하는 잠재적 상황을 방지 할 것입니다.
미국 텍사스 대학의 MD 앤더슨 암 센터의 연구에 따르면, 콤부차에 함유 된 D-glucaric acid는 신체에 강력한 항 증식 성을 보였으며 혼자 섭취했거나 암의 위험을 줄 였다고합니다 다른 화학 물질과 함께 복용하는 경우.

 

 

콤부차의 효능 >> 10. 면역력 향상
콤부차에는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신체의 에너지 수준을 향상시키는 수많은 항산화 제가 있습니다.
이 차의 항 염증 및 항균 특성은 다양한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의 감염에 대한 내성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2003 년 인도 생리 방어 연구소에 따르면 DIPAS (Defence Institute of Physiology and Allied Sciences)에 따르면 콤부차를 경구 투여 한 쥐에게 경구 과다 투여하면 지질 과산화 및 DNA 손상이 감소하고 유발 된 면역 억제가 놀라운 수준으로 감소되었다. 발표되었다.

 


콤부차의 효능 >> 11. 정서적 통제 
위에서 언급했듯이 콤부차의 효과는 발효의 다양한 영양소 때문입니다. 
이 성분들은 또한 건강한 신경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 테오필린, 테오브로민 및 비타민 C, 비타민 B1, B6, B9 및 B12를 포함한 다양한 아미노산이 있으며, 이는 메틸 크 산틴 패밀리의 알칼로이드입니다. 
이 성분은 스트레스 호르몬 코티솔의 방출을 억제하고 우울증을 예방하며 감정을 조절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콤부차의 효능을 알아보았으니

부작용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콤부차의 부작용

콤부차는 경이로운 치유 효과로 높이 평가되며 많은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1. 비위생적 환경에서 제조 : 콤부차는 녹차 또는 홍차에 다양한 성분을 첨가하여 발효되는 차입니다.

이것이 제조 환경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비 멸균 상태에서 차를 만드는 것은 매우 유해한 오염과 부패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차를 직접 만들거나 구입할 때 차를 안정된 상태로 가져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위장 독성 : 콤부차 섭취로 인한 위장과 관련된 부작용은 거의 보고된 바가 없지만 메스꺼움, 구토 및 두경부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었다는 연구 자료가 있습니다.

 

 

3. 젖산 산증 : 2009년 미국 로스 앤젤레스의 Cedars-Sinai Medical Center에서 실시 된 연구에서 22세의 남자는 콤부차를 복용 한 후 12시간 이내에 젖산으로 인해 체내 산도가 증가했습니다. 신체에 축적 된 젖산이 간과 신장에서 제대로 배출되지 않으면 호흡 곤란, 식은 땀, 근육통 및 졸음과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 심각한 건강상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즉시 차를 마시지 말고 병원에 가십시오.

 

4. 면역억제제를 투약하는 사람의 경우 위험할 수 있음 : 면역력을 높이는 것은 병용 효과로 매우 유익하지만, 면역항체가 스스로 공격하는 질병인 자가면역질환을 지닌 사람에게 콤부차 섭취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콤부차의 11가지 이점과 부작용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콤부차는 여전히 ​​우리에게는 생소한 이름이지만 BC(기원전) 이래로 꾸준히 소비되어 왔으며, 우리는 콤부차가 얼마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콤부차는 마트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다양한 유형과 함께 다양한 유형의 첨가제가 있으므로 첨가된 식품을 잘 확인하시고 각자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구입해 드실 수 있습니다.

'효능및부작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라비 효능 부작용  (0) 2020.03.20
핑거루트 효능 부작용  (0) 2020.03.17
스피루리나 효능 및 효과  (0) 2020.03.16
두릅 효능 알아보자  (0) 2020.02.26
달래 효능 및 달래 요리  (0) 2020.02.26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