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및부작용

모링가 효능 부작용

바로오토 장대리 2020. 4. 6. 15:12

 

최근들어 코로나19에 대한 뉴스들로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건강에 대한 우려와 걱정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이 바이러스에 대한 치료제나 백신이 개발되어 지질 않아 자가면역관리에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균형잡힌 식사와 적절한 운동과 수면이 건강한 신체를 가꾸고 유지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란건 누구나 알고 있지만, 이런 때일 수록 나날이 건강 식품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여러분들은 모링가라는 식물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모링가란?

인도 북서부의 히말라야 산기슭에는 5 미터에서 10 미터까지 자라는 콩류 식물이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모링가(Moringa)라는 식물입니다.
우리가 종종 볼 수 있듯이 싸리 또는 아카시아와 비슷한 잎 모양의 이 나무는 히말라야의 산기슭 뿐만 아니라 인도와 파키스탄의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서 배수가 잘되는 습한 기후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또는 건조한 열대 지역에 널리 분포하기도 합니다.

 

 

모링가 효능

모링가 라고 알려진 이 나무의 본래 이름은 모링가 올리페이라(Moringa oleifera)라는 뿌리부터 줄기, 잎, 과일, 꽃 및 씨앗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의약 성분을 함유하고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아랍 지역, 필리핀, 캄보디아 및 라틴 아메리카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작은 잔디 크기에서 큰 나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크기의 13종류의 모링가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과 전세계에 대한 모링가에 대한 최근 관심은 탁월한 의료 효능 때문입니다.

 

 

모링가 효능


특히, 큰 나무 재배 유형인 모링가 올리페이라는 뿌리부터 줄기, 잎 및 과일, 꽃 및 씨앗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의약 성분을 함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과거부터 질병 치료의 오랜 역사가있었습니다.
또한 Moringa는 단백질과 다양한 비타민A, C, E를 가지고 있으며 무기염류도 풍부합니다.
특히나 이 성분들은 다른 과일 및 채소보다 상당히 높은 비율로 함유되어 있으므로 비타민 C는 오렌지의 7배, 비타민 A는 당근의 4배, 비타민 E는 아몬드의 3배, 칼슘은 우유의 4배, 단백질은 콩의 두배나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모링가 효능


젖소에게 사료로 모링가를 주었을 때 체중이 32 % 증가하고 젖소의 우유 생산량이 43%에서 65%로 증가했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필리핀과 다른 곳에서 모링가는 때로는 소뿐만 아니라 출산 후 모유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어머니의 가장 친한 친구'라고도합니다.
특히나 재배가 어렵지 않고 자생능력이 뛰어난데다가 비타민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인도나 아프리카와 같은 많은 가난한 지역에서 중요한 식량 자원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물과 하수 시스템이 거의없는 아프리카와 같은 지역에서는 깨끗한 물을 마시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깨끗한 물을 마시지 않고 생활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질병의 확산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모링가의 씨앗은 물을 정화하는 작용을합니다.
씨앗을 가루로 분쇄 한 다음 더러운 물을 통과하면 깨끗한 물이 걸러집니다.
또는 분말을 물에 담그고 5분 동안 흔들어 더러운 물에 부어 10분 동안 저어주면 더러운 물이 모링가 씨앗의 정화작용을 거쳐 깨끗해 진다고합니다.

 

 

모링가 효능

 

아프리카에서는 이런 식으로 깨끗한 물을 얻어 식수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모링가가 때때로 “기적의 나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이 효과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모링가는 또한 바이오 디젤의 원료로도 사용되는데, 이는 요즘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모링가의 씨앗에는 30~40%의 오일이 들어 있습니다. 그것을 정화하면 큰 바이오 연료가 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알려진 모링가의 효능은 의학적 효능이 더 큽니다. 실제로 모링가는 전통적인 인도 의약품인 Ayurvedic medicine에서 중요한 약제로 사용되었습니다.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모링가의 뿌리는 주로 체내 결석을 깨끗이 하고 위의 가스를 제거해주며 염증을 치료하는데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모링가 효능


머리가 아프면 모링가의 잎을 빻아 관자놀이 쪽에 대고 문질러주면 통증이 멈춥니다. 경련을 멈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심장을 강화시켜주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며 배변활동을 촉진시켜 배설물을 배출시켜 변비를 치료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유산의 목적으로 임산부도 Moringa의 뿌리를 사용합니다.
또한 관절염과 류마티스 질환을 치료하고 요통을 치료하는데도 사용됩니다.
모링가 뿌리는 항생제와 같은 성분을 가지고있어 박테리아나 곰팡이의 성장을 막습니다.
머리가 아프면 Moringa 잎이 관자놀이에 문지르면 통증이 멈춥니다.
모링가의 잎은 열, 인후통, 감기 및 눈이나 귀의 염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모링가의 잎에 함유 된 성분은 궤양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링가 효능


경련을 멈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소화가 안될 때 복통을 유발하는 설사나 배출 가스를 막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위장병이나 복통 증상의 치료에 매우 도움이됩니다.
모링가의 잎에서 나온 주스는 또한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물론 혈압을 낮추는 작용은 잎 뿐만 아니라 모링가의 껍질이나 열매 또는 씨앗 추출물에도 나타납니다.
사람의 혈압은 상대적으로 높은 혈액량으로 인해 발생하며, 이는 심장의 압력을 증가 시키거나, 심장의 수축성을 증가 시키거나, 혈관의 열악함으로 인한 비교적 부드러운 혈류를 위해 심장의 혈압을 증가시킵니다.

 

 

모링가 효능


따라서 혈압을 낮추는 약물은 소변을 잘 배출하고 몸에 불필요한 수분이 남아 있거나 혈관을 열고 심장 박동을 어렵게하는 효과가 있는 약물입니다.

그러나 Moringa의 잎은 소변 배출을 줄이고 신체의 불필요한 수분을 줄임으로써 심장의 강한 수축으로 작용하는 칼슘의 작용을 차단하는 효과를 통해 혈압을 낮 춥니 다. .
여기에서 잎은 혈액에 포함 된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을 떨어 뜨려 혈관을 깨끗하게하여 혈액 순환을 도와 혈압을 자연스럽게 떨어 뜨립니다.

 

 

모링가 효능


물론 혈압을 낮추는 작용은 잎뿐만 아니라 씨앗, 껍질 및 뿌리에도 나타납니다.
Moringa의 잎과 피부도 혈당을 낮 춥니 다.
Moringa 잎 달 임에는 갑상선 호르몬 조절이있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치료에 도움이됩니다.
대상 포진은 최근 환자가 증가하고있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바이러스로 인한 질병은 견딜 수없는 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그러나, 모링가 잎에 함유 된 성분은 대상 포진 바이러스에 대한 치료 작용을합니다.
Moringa는 여름에 흰색 또는 옅은 분홍색으로 피어납니다. 대부분의 꽃은 향기를냅니다.
한방에서 향기를 발산하는 특성은 쉽게 순환하는 Gi의 효능과 일치합니다.

 

 

모링가 효능

 

그러나 Moringa 꽃은 인도의 아유르베 다 의학에서 성적 욕망을 높이고 낙태를 촉진하며 소화를 돕기 위해 담즙을 배설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염증 및 근육통과 같은 증상에도 사용됩니다.
실제 꽃에서는 혈액에서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와 같은 성분을 낮추어 혈액을 정화하는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동물 실험에서 콜레스테롤이 높은 토끼의 심장이나 간에서 지질을 떨어 뜨리고 대변을 통해 더 많은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효과가 관찰되었습니다.

 

 

모링가 효능


모링가의 혈액 순환 촉진 효과와 기의 방사 효과는 결국 신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성적 욕망을 촉진하고 소화를 돕고 근육통과 염증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이러한 효과는 혈관을 깨끗하게하여 혈액 순환을 촉진합니다.
한의학에서는 혈액 순환과 깃발의 순환이 원활 할 때 건강이 유지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Moringa의 혈액 순환 촉진 효과와 Gi의 방사 효과는 결국 신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성적 욕망을 촉진하고 소화를 돕고 근육통과 염증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놀라운 사실은 세계에서 여성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샤넬 No.5라는 향수는 누구나 알고 있을것입니다. 이 향수의 주 원료가 모링가의 꽃이라는 것도 놀라운 사실입니다.

Moringa의 씨앗, 뿌리 및 꽃에는 많은 양의 케르세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간을 보호하는 작용을합니다. 또한, 수지 성분은 두통에 효과적이며 충치를 치료합니다.
모링가는 암세포에 어떤 역할을합니까?
실험 결과, Moringa의 잎이나 껍질에는 암세포를 죽이는 효과가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모링가 효능


이 성분들은 항산화 활성에 기초한 종양 성장을 방해합니다.
또한 방사선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따라서, 생쥐에게 방사선을 조사하고 골수의 염색체를 확인했을 때, Moringa 잎 추출물을 투여 한 그룹에서 염색체 손상이 적었다.
결국 Moringa는 암 성장 억제에도 유용 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한국에서는 최근 모링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실제 재배 사례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열대 나 아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식물이지만, 한반도의 온실이나 온실에서 자라는 데 어려움이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지구 온난화로 인해 온난화되고 있습니다.
더러운 물을 정화하는 효과가있는 식물이라면 인체에서도 여러 가지 유익한 효과가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제 염증을 제거하고, 박테리아를 죽이고, 암 세포를 죽이고, 장에서 가스를 제거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등의 결과는 결국 사람을 정화하는 행동과 접촉합니다.

 

 

모링가의 부작용

모링가는 다량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신장 질환이나 방광염, 요로 결석 환자에게 사용할 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섭취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현재 임신중이거나 출산 후 모유수유 중인 여성의 경우도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모링가의 부작용 중 자궁 수축을 유발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일반인의 경우에도 모링가를 과다 복용 과다 섭취 할 경우 두드러기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링가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2g 내외라고 하니 아무리 몸에 좋은 식품이라 할 지라도 권장량을 지켜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합니다.

 

모링가의 활용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정말 아낌없이 주는 나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의학적 영향을 미치는 Moringa가 우리 국민의 건강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모링가 섭취방법

모링가는 주로 시중에 건조된 잎이나 분말, 알약이나 환의 형태로 제조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분말을 주로 많이 판매하고 있으며 물에 타서 먹기는 하나 모링가 자체의 쓰고 독특한 맛 때문에 설탕이나 꿀 등을 함께 타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우유와 궁합이 좋아 우유에 함께 타서 먹는 방법도 있으며, 샐러드에 분말을 뿌려 먹거나 요거트 등에 함께 첨가하여 먹으면 역하지 않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린 아이나 민감한 입맛을 지닌 사람의 경우 면이나 반죽, 김밥이나 향이 강한 음식 등에 소량씩 첨가하여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모링가 파는 곳

https://smartstore.naver.com/japdongmall/products/4879502141

 

장인어른 생신선물 시어머니 시아버지 50대 아빠 엄마 장모님 부모님결혼기념일선물 모링가 : 잡동몰

잡동몰 모링가 모링가분말 건강분말 가루 생식가루 유기농모링가파우더 해썹 모링가가루 모링가잎분말 생식추천 인도모링가 인도모링가분말 모링가차 모링가효능 모린가 모린가분말 모린가가루 모린가효능

smartstore.naver.com

 

2020/03/30 - [효능및부작용] - 돼지감자차 효능 부작용

2020/03/30 - [효능및부작용] - 보이차 효능 부작용

2020/03/27 - [효능및부작용] - 어성초 효능 부작용

'효능및부작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테비아 효능 부작용  (0) 2020.04.28
시서스 효능 정리  (0) 2020.04.23
돼지감자차 효능 부작용  (0) 2020.03.30
보이차 효능 부작용  (0) 2020.03.30
어성초 효능 부작용  (0) 2020.03.27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