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및부작용

ABC주스 효능 부작용

바로오토 장대리 2020. 6. 15. 16:38

 

최근 해독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온라인과 방송 매체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주스가 있죠?

바로 ABC주스라고 불리는 주스인데요.

응?? ABC주스?? 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거에요.

오늘은 이 ABC주스라고 하는 식품에 대해 알아보고

ABC주스의 효능과 부작용 등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ABC주스란??

 

이름도 참 특이하죠? ABC주스라니.

사실 ABC주스의 ABC는 각 재료의 영어 이름 알파벳 앞글자를 따서 지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A는 사과(Apple), B는 비트(Beetroot), C는 당근(Carrot)의 앞글자를 따온건데요.

각 재료만 들어도 일단 건강해지는 기분은 저만 드는걸까요?

게다가 각자 따로 먹어도 맛있는 재료들이 함께 섞여있다 생각하니 어떤 맛이고 어떤 효과가 있는지 더욱 궁금해 지는데요.

 

 

사실 이 ABC주스는 국내에서 방송매체를 통해 유명해지기 전부터 이미 유럽이나 북미대륙에서는 이미 유명하고 많은 사람들이 직접 만들어 먹거나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미국의 유명 토크쇼 진행자인 오프라 윈프리의 주치의가 제안하였고, 이어 수 많은 할리우드 스타들의 다이어트와 건강 유지 비결로 손꼽히는 식품중에 하나로 알려져 유명세를 떨치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나는 몸신이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사람들에게 첫 소개가 되었고 이로 인해 많은 분들이 ABC주스에 대한 많은 관심을 표현하고 계신다고 해요. 그러니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도 열심히 읽고 계신거겠죠? 

 

그럼 쓸데없는 이야기는 각설하고 ABC주스의 효능부터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BC주스 효능

 

ABC주스 효능

1. 디톡스 (해독작용)

슬림한 라인이나 탄탄한 근육질의 몸매처럼 겉보기에 좋은 몸도 중요하지만 사실 정말 중요한건 우리 몸 속의 건강이 우선이잖아요. 한 때 디톡스라는 말이 국내에서 엄청 유행했던 이유 역시 체내 독소를 배출시켜주는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이제는 더 설명드리지 않아도 많은 분들이 알고계실거라 생각해요.

체내 독소를 배출시키는데 큰 도움을 주며 간 기능 개선에 아주 큰 효과가 있어 이로인한 해독작용을 통해 우리몸을 건강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ABC주스는 지금까지 알려진 여러 해독 주스들 중에서도 가장 효과가 좋은 해독 작용을 나타내는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서 더욱 시도해볼 가치가 있다고 여겨지는 주스입니다.

 

 

ABC주스 효능

2. 면역력 강화

ABC주스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좋습니다.

면역력이라고 하면 외부에서 들어올 수 있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등에 노출되었을 때 우리 몸에서 얼마나 방어기능을 해내는지에 대해 가장 중요한 요소인데요.

필자는 작년 면역력 약화로 인해 대상포진에 걸려서 무척이나 고생했던 경험이 있어 면역력에 대한 꾸준한 관리를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젊은 사람들도 면역력이 약해지면 이렇게나 고생할 수 있는데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취약한 나이 드신 노인이나 어린 아이들에게도 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ABC주스.

감기나 호흡기 질환 등을 예방하는데도 작용을 하며 기미나 주근깨, 색소침착으로 인한 피부의 각종 트러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여 피부미용을 목적으로 섭취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다고 합니다.

 

 

ABC주스 효능

3. 다이어트 (체중감소)

운동을 얼마나 꾸준히 열심히 하는것이 얼마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는 누구나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 중에서도 운동만큼 중요한 것 역시 식이인것도 사실인데요.

ABC주스의 재료인 사과와 당근, 비트에는 식이섬유가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나 과일 등을 섭취하면 배변활동에 도움이 되어 숙변제거에도 도움이 되고 이와함께 장 건강도 함께 챙기실 수 있습니다. ABC주스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알려진 디톡스 효과가 여기서 함께 빛을 발하게 되는데요.

원활한 배변활동을 통해 체내 독소를 배출해주고 이로인한 피부건강 및 몸 이곳저곳에 나타나는 붓기제거에도 큰 도움을 주며 이로인해 슬림한 체형을 유지 관리 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생리전증후군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여성분들께서 더욱 많이 찾아 드신다고 합니다.

 

 

ABC주스 효능

4. 눈건강

ABC주스의 재료인 당근은 비타민 A를 이야기할 때 절대 빠지지 않는 채소입니다.

비타민 A는 눈건강에 좋기로 알려진 비타민인데요. 요즘은 어딜가나 TV,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등 전자기기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많은 사람들의 눈건강이 많이 악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야근이 많거나 평소 업무자체가 컴퓨터 화면 앞에서 오래 앉아계셔야 하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으로 눈건강을 신경쓰셔야 하는데요. 비타민A는 이런 증상 뿐만 아니라 야맹증, 안구건조증, 피로에 의한 충혈 등 안구건강의 전반적인 부분에 모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꾸준히 ABC주스를 섭취해 주시면 안구건강에 높은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ABC주스 효능

5. 비타민 & 무기질

앞서 이야기했던 것들처럼 ABC주스의 주 재료인 사과, 비트, 당근에는 7가지 풍부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 B1, B2, B6, C, E, K인데요. 이 외에도 칼슘과 아연, 마그네슘 등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무기질까지 함께 풍부하게 제공받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ABC주스 만드는 법

 

ABC주스가 얼마나 우리 몸에 좋은지에 대해서는 충분히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이 좋은 ABC주스를 어떻게 만들어 먹어야 할까요?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비율이라고 하는데요.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사과와 당근, 비트, 물 한 컵을 준비합니다. (사과 : 당근 : 비트 = 1 : 1 : 1/3)

2. 각 재료는 깨끗하게 세척해줍니다.

3. 당근과 비트는 껍질을 벗겨 사용하고 사과는 껍질채 잘게 잘라줍니다.

4. 믹서를 이용하여 함께 갈아 섭취해줍니다.

 

 

주의사항

사람에 따라 소화능력이 부족한 경우(어린아이, 노인, 선천적 또는 후천적 소화장애 등)에는 비트와 당근을 살짝 데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ABC주스 부작용

 

이처럼 몸에 좋고 맛도 좋은 ABC주스에도 주의할 점이나 부작용을 알고 먹어야 합니다.

앞서 ABC주스를 만들 때 비율에서 그 힌트가 있는데요.

이는 바로 비트에 들어있는 옥살산이라는 성분을 주의해야 합니다.

옥살산을 적정량 이상 섭취하게 될 경우 체내에서 칼슘과 반응하여 결석을 만들어 내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신장결석이 생길 수 있으며 이와같은 이유 때문에 비율을 1 : 1 : 1/3의 비율로 만들어 먹는거라고 합니다.

신장이 약하신 분들이나 신장에 장애 또는 질병이 있는 분들은 가급적 ABC주스를 마시지 않는것을 권고 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0/06/12 - [효능및부작용] - 홍화씨 효능 부작용

2020/05/29 - [효능및부작용] - 느릅나무 효능 정리

2020/05/30 - [효능및부작용] - 엉겅퀴 효능 정리

2020/06/05 - [효능및부작용] - 칡즙 효능 정리

2020/05/04 - [효능및부작용] - 타트체리 효능 및 파는곳

'효능및부작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디 효능 부작용  (0) 2020.06.23
오미자 효능 정리  (0) 2020.06.16
홍화씨 효능 부작용  (1) 2020.06.12
칡즙 효능 정리  (0) 2020.06.05
엉겅퀴 효능 정리  (0) 2020.05.3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