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각종정보

일본뇌염 주의보 발령

바로오토 장대리 2020. 3. 26. 15:47

일본뇌염 주의보

 

일본뇌염 바이러스는 일본에서 인도, 파키스탄에 이르기까지 아시아에 존재하며, 모든 조건이 명확한 장소에있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발생은 불규칙하고 공간적으로 시간적으로 제한되는 현상입니다. 아시아에서 바이러스 성 뇌염의 주요 원인이며 매년 30-50,000 건이보고됩니다. 아시아에서는 예방 접종 (아동)과 농업 관행 및 인간 행동의 변화로 인해 발생률이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병원체, 임상 특징
병원체
일본 뇌염 바이러스는 플라 비 바이러스 ( Flavivirus ) 속, 플라 비 비리 대 (Flaviviridae ) 속의 외피 RNA 바이러스이며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와 동일한 항원 복합체이다. 이 바이러스는 1935 년 일본의 치명적인 뇌염 사례 뇌에서 분리되었습니다. 5 개의 별개의 바이러스 유전자형이 확인되었지만, 이러한 상이한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으로 인한 질환간에 인간에서 명백한 차이가없는 것으로 보인다.

 


임상 특징
대부분의 인간 감염은 무증상입니다. 평균적으로 감염된 200 명 중 한 명이 고열, 두통, 목 뻣뻣함, 방향 감각 상실, 혼수 상태, 발작 (두 번째에서 노인, 어린이의 경우), 경련 마비의 빠른 발병을 특징으로하는 심각한 신경 침습성 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무균 성 수막염 또는 미분화 열병과 같은 경미한 형태의 질병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증 질환이있는 환자의 사망률은 20-30 %이고,이 질환을 앓고있는 환자의 약 30 %는 신경 학적 후유증 (운동 마비, 경련, 운동 장애, 만성 발작 및 발달 지연)이 있습니다.

전달  
 
잠복기는 보통 5 ~ 15 일입니다. 인간의 바이러스 혈증은 낮고 지속 시간이 짧습니다. 인간은 전송 체인에 기여하지 않으며 막 다른 호스트로 간주됩니다.
 


일본 뇌염 바이러스는 관개 논에 존재하는 Culicidae 모기와 Ardeidae 수조 (예 : 해오라기, 헤론) 사이의 황생 주기로 유지됩니다 . 환경 조건은 돼지로의 통과와 함께 높은 바이러스 증폭을 선호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동물성 모기 개체군이 많은 수에 도달하면 인간의 물림 속도가 증가합니다. 말은 바이러스 감염 (일부 균주)에 취약하며 뇌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Culex tritaeniorhynchus 와 Culex vishnui일본 뇌염 바이러스에 대한 가장 중요한 유지 벡터로 보입니다. 그러나 다른 모기 종 예를 들어 쿨 렉스는 쿨 렉스 pipiens molestus 또는 쿨 렉스 quinquefasciatus는 pipiens을 pipiens 전송을위한 적당한 효율성을 보여 , 그리고 마에 ransavarial 전송이 일부 증명되었다 Aedes에 포함 종 Aedes albopictus .
 


진단 및 치료
진단
일본 뇌염 감염의 진단은 발병 임상 증상 후 4-7 일 후에 환자의 뇌척수액 및 혈청 표본에 존재하는 특정 IgM 항체의 검출에 의존합니다. 시험에는 예방 접종 기록 상태 (예 : 진드기 매개 뇌염, 황열)를 포함한 비교 및 ​​해석을 위해 밀접하게 관련된 다른 플라 비 바이러스 (예 : 웨스트 나일, 우수 투, 뎅기열, 진드기 매개 뇌염)가 포함되어야합니다. 진단 확인은 중화 분석으로 수행해야합니다.
 
RT-PCR에 의한 바이러스 직접 검출은 질병의 초기 단계에서 혈액 또는 CSF 및 사망 한 환자의 뇌 생검에서 수행 될 수있다. 바이러스 혈증은 매우 짧으며 질병의 초기 단계로 제한됩니다. 혈청학에 대한 상용 진단 분석은 거의 없습니다.

사례 관리 및 치료
일본 뇌염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구체적인 치료법은 없습니다. 더 심한 경우에는 대개 치료 지원 및 합병증 관리를 위해 환자를 입원해야합니다.
 



역학
지리적 분포
일본 뇌염 (JE) 바이러스의 지리적 분포는 동서 태평양 섬 (일본, 필리핀)에서 서쪽의 인도 및 파키스탄, 중국 북부 (티베트 지역)에서 파푸아 뉴기니 및 바이러스가있는 호주 북부까지 확장됩니다. 90 년대에 확장되었습니다. JE의 분포는 돼지 사육과 결합 된 관개 논과 관련이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1 년 내내 바이러스가 전염 될 수 있으며, 다른 열대 지역에서는 계절성 전염병의시기가 매년 몬순 또는 우기의 출현과 일치하며 일반적으로 온화한 기후의 지역에서는 여름철에 전염됩니다.

일본 뇌염의 전체적인 발병률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장기적인 신경 심리학 적 후유증이있는 약 14,000 ~ 20,000 명의 치명적인 급성 질병 사례와 14,000 ~ 27,000 명의 JE 생존자가 제안됩니다.

 


위험 그룹
일본 뇌염의 위험 그룹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풍토 성 지역, 특히 어린이 지역의 농촌 거주자
시골 풍토 지역에서 오랜 시간 노출 된 외국인 또는 여행자
관개 홍수가 발생하고 모기장없이 야영을하는 지역의 여행자 (예 : 캠핑 및 트레킹).
이 질병의 위험은 여행자에서 매우 낮으며 1 건 / 1 백만 건으로 평가됩니다. 그러나 모기 절기 동안 위험 지역에서 1-2 개월 이상을 소비하는 JE- 국가 국가로 여행하는 예방 접종을 고려해야합니다. 어린이 여행자의 일본 뇌염 위험은 있지만 급성 질환의 병적 상태를 넘어 서면 만성적이거나 지속적인 신경 심리학 적 결손으로 확장됩니다.

 


불확실한 영역
아시아 국가와의 국제 여행 및 상업을 통해 EU 국가에 일본 뇌염 바이러스 (JEV)가 도입 될 위험이 있으며 JEV에 감염된 모기를 도입 할 수 있습니다. JEV가 도입되면, 상당한 수의 모기 벡터 및 척추 동물 숙주로 인해 바이러스가 확립 될 수있다. 증상 성 뇌염으로 진행하기위한 위험 인자와 바이러스 지속성을 확인하려면 추가 조사가 필요합니다.
 
최근 북부 이탈리아에있는 하나의 Culex 모기 풀에서 일본 뇌염 바이러스 RNA 단편의 확인은 바이러스의 광범위한 분포와 유럽의 잠재적 공중 보건 위협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 예비 결과를 확인하려면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개인 보호 조치
여러 종류의 백신 (불 활성화, 약독 화 및 키메라)이 여러 아시아 국가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유럽에서는 현재 비활성화 된 백신이 있습니다.

 

[일본뇌염 주의보]


몇몇 불 활성화되고 약독 화 된 일본 뇌염 백신은 대부분 어린이에서 아시아에서 제조 및 사용됩니다. Vero 세포에서 생산 된 비활성화 백신 중 하나는 유럽에서 18 세 이상 성인에게 사용 가능합니다. 소아용 임상 시험이이 백신이 어린이에게 사용되도록 허가 할 수 있도록 수행되고 있습니다.
예방 접종을받지 않은 개체군에서 약독 화 백신을 시행하면 풍토병 지역의 질병 발생률이 계속 감소 할 것입니다.

 


일본 뇌염 감염을 예방하는 또 다른 방법은 관개 논과 돼지 농장에 더 가까운 발병 농촌 지역에서 모기를 물지 않는 것입니다. 많은 모기가 황혼과 새벽에 가장 활발합니다. 사람들은 야외에서 방충제를 사용하고이 시간에 긴 소매와 바지를 입거나이 시간 동안 실내에 머무르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치료법이 없기 때문에 일본 뇌염 감염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모기에 물린 것을 피하는 것입니다. 비활성화 된 백신은 잠재적 인 노출 위험이있는 성인 (예 : 시골 지역에서 1-2 개월 이상 여행하는 경우)에 대한 제한 규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뇌염 주의보 공중 보건 대책
농업 관행의 변화는 인간에게 전염 될 위험을 상당히 감소시킨 것으로 보인다. 성인 모기 벡터를 제어하기위한 조치는 발발 상황에서 적용될 수 있지만 그 영향은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일본 뇌염은 인간과 동물 모두에게 영향을 줄 수있는 플라 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바이러스는 감염된 모기의 물기를 통해 동물에서 인간에게 전염됩니다.

돼지와 섭금류는 일본 뇌염 바이러스의 주요 보균자입니다.

 


감염된 동물이나 조류로부터 피를 빨아 들인 후 모기가 감염됩니다.
감염된 모기에 물린 경우 바이러스를 전염시킬 수 있습니다.
일본 뇌염을 앓고있는 모기는 대개 농촌 지역, 특히 홍수가 많은 논이나 습지가있는 곳에서 번식하지만 감염된 모기는 도시 지역에서도 발견됩니다.
일본 뇌염은 사람마다 전달 될 수 없습니다.

 


일본뇌염 주의보 고위험 국가
일본 뇌염은 아시아 전역과 그 너머에서 발견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다음에서 발생합니다.

중국
미얀마 (버마)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네팔
인도
필리핀 제도
스리랑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이름에도 불구하고, 일본 뇌염은 현재 대량 예방 접종 프로그램의 결과로 일본에서 비교적 드 rare니다.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 (CDC) 웹 사이트에는 일본 뇌염 위험 영역을 보여주는지도가 있습니다.

 


일본뇌염 주의보 가장 위험 할 때
일본 뇌염에 감염 될 위험은 우기 중과 직후에 가장 높습니다.
이시기에 모기 개체수가 갑자기 증가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1년 내내 열대 기후가있는 국가에서는 일본 뇌염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TravelHealthPro에는 여행 국가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있습니다.

일본뇌염 주의보 고위험 활동
아시아를 잠시 방문 할 계획이라면 특히 도시 지역에 머 무르려는 경우 일본 뇌염에 걸릴 위험이 매우 낮습니다.
전체적으로, 백만 명의 여행자마다 일본 뇌염이 1 건 미만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감염 위험을 증가시킬 수있는 특정 활동이 있습니다.
고위험 지역에서 오랫동안 생활 또는 여행
특히 우기 동안 농촌 지역 방문
시골에서 캠핑, 사이클링 또는 야외 활동
이러한 활동은 감염된 모기와 접촉 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본뇌염 주의보]
2020년 하반기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 지 알기 위해 다양한 질병이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험은 전국 및 전세계에 퍼져 있습니다.
최근 일본 질병 통제 예방 센터는 2020 년 제주와 전남 지역에서 처음으로 뇌염을 유발하는 모기를 수집했다고보고했다.
일본 뇌염 권고는 매년 일본 뇌염을 유발하는 모기가 처음 수집되는 3 월부터 11 월까지 일본 뇌염 전염병 프로젝트로 발행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약 2 주 빠르다고합니다. 나쁜 일이 한 번에오고 있다고 말했습니까?
일본 뇌염 바이러스가있는 작은 빨간 모기에 물린 경우 99 % 이상이 무증상이거나 열이있는 경미한 증상이 있다고합니다.
그러나 일부는 치명적인 급성 뇌염으로 발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중 20 %에서 30 %는 사망으로 이어진다 고합니다.

 

 

일본뇌염 주의보 예방


일본 뇌염의 예방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예방하려면 먼저 예방 접종을 받아야하며 가장 확실한 방법은 무기에 물리지 않는 것입니다.
국가 예방 접종 프로젝트의 경우, 12 개월에서 12 세 사이의 어린이는 표준 예방 접종 일정에 따라 예방 접종을 완료해야하며, 12 세 이하의 어린이는 국가 보건소 또는 지정된 의료 기관 (예방 접종 도우미의 집)에서 예방 접종을 받아야합니다. 주소와 상관없이 백신은 무료입니다.
어린이 이외의 성인도 면역력이 없거나 모기에 노출 된 경우 감염 위험이 높기 때문에 일본 뇌염 예방 접종을 신속하게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뇌염 주의보 현재상황

2020 년 3 월 말 현재 일본 뇌염 자문이 발행되었으며 코로나 이후 일본 뇌염에 대한 한국인의 관심이 모아지고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일본 뇌염은 일본 뇌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작은 붉은 모기이며 뇌염 모기라고도합니다. 뇌염 모기는 사람을 물리는 과정에서 인체를 감염 시키며, 이로 인한 질병은 급성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취급됩니다.
작은 빨간집 모기는 야생 조류 또는 일본 뇌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일부 포유류의 피를 빨아들이는 과정에 감염된 후 그 사람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 뇌염 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돼지의 몸에 번식하며 바이러스의 증폭기 역할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일본 뇌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 일반적으로 증상이 없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나타나면 약 5 ~ 15 일의 잠복기 후에 발생한다고합니다. 이것은 꼭 봐야 할 포인트이며, 모기에 물린 경우 더 이상 전달할 수 없으며 전달할 수 없습니다.

 

 

일본뇌염 주의보 증상


증상이 갑자기 나타나고 초기 증상에는 고열, 두통, 무기력 및 흥분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가장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뇌염 모기에서 전염 된 질병이 진행되면 중추 신경계가 감염되어 의식 장애, 경련 및 혼수 상태가 나타나고 발병 10 일 이내에 사망 할 수 있다고합니다. 한편, 진전이 양호하면 약 일주일 정도 전후로 열이 회복된다고합니다.
마비와 중추 신경계 이상, 섬망, 기면증 등을 포함한 합병증도 존재하며 폐렴 증상은 코로나와 유사하며 박테리아에 감염된 호흡 곤란을 동반합니다. 일본 뇌염에서는 나이가 젊을수록 증상이 악화됩니다.
일본 뇌염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특별한 치료법이 없다고합니다. 그러나 감염으로 인한 증상의 경우 항 치료제를 사용하 여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예방을 위해 12 개월에서 24 개월 사이에 예방 접종을 시작해야하며 일본 뇌염 백신을위한 백신과 생백신이 4 가지 있습니다.

 

일본뇌염 주의보 백신
두 백신을 비교하기 위해 첫 번째 백신에는 총 3 회의 접종이 있습니다. 첫 번째 접종은 출생 후 12 ~ 24 개월이며, 두 번째 접종은 첫 접종 후 1-2 주 후에 실시해야합니다. 접종은 2 차 접종 12 개월 후 수행 될 수있다. 또한 4 번째 예방 접종은 6 세에 실시되며 5 번째 예방 접종은 12 세에 실시됩니다.
앞서 4 가지 백신을 설명했는데 이번에는 생백신입니다. 생백신의 경우, 생후 12 개월 내지 24 개월에 제 1 접종이 완료되고, 제 2 접종은 12 개월 후에 제공되고, 제 3 접종은 대유행으로 1 회 추가 접종 될 수있다.

'각종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석증 증상 원인  (0) 2020.03.27
영화 '영웅', 올 여름 개봉 확정  (0) 2020.03.26
근로소득의 종류  (0) 2020.03.24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0) 2020.03.20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0) 2020.03.19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