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각종정보

뇌졸중 전조증상 및 예방법

바로오토 장대리 2020. 3. 2. 23:48

뇌졸중 전조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뇌졸중은 심각한 진행을 나타내는 질환으로 혈관이 막히고 영양소와 산소가 뇌에 부드럽게 공급 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뇌졸중은 크게 뇌경색, 뇌출혈 및 일과성 허혈 발작으로 구분됩니다. 뇌졸중 중에서 뇌경색의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으며 뇌졸중의 80 %는 뇌경색에 의해 발생합니다. 뇌졸중의 이름을 뇌졸증 이라 잘못 입력하는 것은 쉽지만 공식 이름은 뇌졸중입니다.


뇌경색은 혈전 또는 색전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혈전은 혈액 덩어리이며 색전증은 혈관에서 떨어지는 고체 또는 액체 물질입니다. 혈전 또는 색전증이 혈액 내로 이동하여 혈관을 막을 수 있고 막힌 혈관은 순환 할 수 없으며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동맥 경화, 고지혈증, 심근 경색증, 당뇨병 및 고혈압과 같은 심혈관 질환에 의해 발생합니다.


뇌출혈은 뇌 혈관이 터질 때 발생하며 뇌내 출혈과 지주막하 출혈로 분류 될 수 있습니다. 뇌내 출혈은 혈관의 갑작스런 터짐으로 인해 피가 고이는 현상입니다. 거미막하출혈이라고도하는 지주막하출혈은 뇌를 동맥류로 덮고있는 거미 막 아래에서 혈액이 막히는 증상입니다 (약화 된 동맥 혈관벽이 혹처럼 부풀어 오른다). 뇌경색 및 기타 특징은 심한 두통 및 구토를 특징으로하며 하반신 마비가 없습니다.

 


일과성 허혈발작은 뇌 혈관 시스템의 혈관이 심하게 좁아져 일시적 뇌졸중이 나타났다가 다시 피어싱되면 원래 상태로 돌아갑니다.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마치 무슨일이 있었냐는듯 사라집니다. 방치하면 5년 이내에 일시적인 허혈 발작이 뇌경색으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경미한 뇌졸중을 생각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습니다.


뇌졸중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주요 증상을 미리 아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이나 팔다리의 한쪽 멍이나 마비, 팔다리의 무감각 또는 약점, 한쪽 입술의 뒷모습, 갑자기 눈에 보이지 않음, 말을 이해하기 어려워 짐, 심한 어지러움, 보행 장애, 하나의 여러 물체의 출현, 갑자기 두통과 구토는 뇌졸중의 선구자가 될 수 있습니다.

 


뇌는 크게 좌뇌와 우뇌로 나눌 수 있으며, 위치에 따라 기능이 달라 지므로 뇌의 어느 부분이 손상되었는지에 따라 주요 증상이 달라집니다. 점진적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증상이 갑자기 그리고 갑자기 진행됩니다. 팔이나 다리에만 마비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뇌졸중에서는 증상이 오른쪽과 왼쪽 사지에서 동시에 발생합니다.

 


뇌졸중의 원인에는 심혈관 질환, 흡연, 음주 및 비만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요소를 최대한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음식을 먹고 해로운 음식을 먹지 마십시오. 유용한 음식에는 야채, 살코기, 생선 및 과일이 포함됩니다. 반대로, 소금, 가공 식품, 편의 식품 및 콜레스테롤은 피해야합니다. 통조림, 냉동 식품,라면, 베이컨, 달걀 노른자, 오징어, 간, 마요네즈, 삼겹살 및 닭 피부.

 


귀하의 생활 관리와 정기적으로 검진을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졸중은 뇌졸중이라고하며 후유증은 심각한 질병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의심스러운 증상이 나타나면 응급 처치를받는 것이 가장 좋으며 뇌졸중 유형, 뇌 손상 부위 및 손상 정도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졸중은 방치하면 혈관성 치매와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쉬운 질병이기 때문에 후유증을 철저히 관리해야합니다. 뇌졸중 발작에서 의식이 깨어 있고, 생각하고, 음식을 삼키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졸중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가족력이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가족이 뇌졸중을 앓은 경우 좋은 생활 방식을 유지해야합니다.

뇌졸중 예방, 당뇨병 또한 뇌졸중에 영향을 미치므로 혈당 조절을 꾸준히 유지하고

우엉, 콩, 해초, 브로콜리 등과 같은 음식을 섭취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주기적이고 종합적인 건강 검진을 통해 뇌졸중 위험 인자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뇌졸중은 영어로 스트로크(Stroke) 입니다. 뇌졸중은 매우 응급한 질병이며 뇌로의 혈액 공급이 중단되면 뇌 세포가 빨리 죽고 돌이킬 수없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의 막힘 또는 파열로 인해 뇌졸중의 두 가지 주요 원인이 있습니다.

 


조기 뇌졸중과 예후 증상은 머리가 가늘게 느껴지는 두통입니다. 다른 뇌졸중 초기 증상으로는 연하 곤란, 언어 장애, 음식을 삼키기 어렵게하는 삼키기 문제, 감각 이상 및 상실, 그리고 아시아 인 상실 등이 있습니다. 단시간에 더 나아질 수 있지만 나중에 뇌졸중 결정을 내릴 수 있으므로 위의 증상이 반복되면 정확한 진단을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뇌 혈관 혈관의 파열로 인한 뇌 조직으로의 혈액 누출로 인한 뇌출혈 (출혈성 뇌졸중)과 뇌로가 막혀 발생하는 뇌경색 (허혈성 뇌졸중). 한국의 사망 원인 중 하나는 암에 이어 두 번째로 끔찍한 질병입니다. 한국 뇌졸중 학회에서 진료 받을 수 있습니다.

 


뇌 세포가 짧은 시간 안에 죽고 죽어가는 뇌졸중은 치료하기 쉽지 않지만 예방은 충분히 예방할 수있는 질병입니다. 뇌졸중을 예방하려면 위험 요소를 순서대로 유지하고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성 질환, 비만, 당뇨병, 고혈압, 노인 또는 가족이 뇌졸중에 걸린 가족이있는 경우, 적절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가능한 빨리 진단하고 치료해야합니다.

 

 

이와같이 무서운 질병인 뇌졸중과 뇌경색.

전조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하지말고 최대한 빠르게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만병은 치료보다 예방이 우선이고 중요하다했습니다.

평소 건강한 생활습관을 바탕으로 모두 건강하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