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쏘렌토 풀체인지 2020 MQ4 가격 및 제원

바로오토 장대리 2020. 3. 2. 17:02

기아 자동차가 이번 달 한국에서 출시 될 예정인 4 세대 Sorento의 파워 트레인 출시와 함께 

사전 계약을 시작한 지 2주가 지났다.

새로운 Sorento의 가격은 디젤의 경우 3,700만~3,880만원,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의 경우 3,520 ~ 4,400만원입니다.
기아 자동차는 지난 달 4 세대 Sorento의 플랫폼 및 파워 트레인 정보를 공개했으며 이번 달에 출시되기 20일 전에 사전 계약을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신차는 2014 년 3세대 이후 6년 만에 새로 개발 된 새로운 모델이며 기존 중형 SUV의 한계를 넘어 혁신적인 상품을 실현했습니다.

첫째, 새로운 Sorento는 현대-기아 SUV에 최초로 적용된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공간 활용도를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새로운 플랫폼의 소형 엔진 룸 구조, 짧은 오버행 및 긴 휠베이스는 최적의 레이아웃 디자인을 제공하여 중형 SUV 및 대형 SUV와 비교할 수있는 경쟁력있는 내부 공간을 만듭니다.
새로운 Sorento의 길이는 10mm이며 휠베이스는 2815mm이며 35mm 증가합니다.

그 결과 중형 SUV보다 훨씬 넓고 편안한 실내 공간이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새로운 Sorento는 대형 SUV에만 설치된 독립 2 열 좌석을 적용하고 3 열 좌석 각도를 조정하여 탑승 편의성을 향상 시켰습니다.

 

새로운 플랫폼은 충돌 안전 및 주행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경량 소재는 차량의 무게를 약 80kg 줄이면서 차체 구조를 여러 구조로 설계하여 충돌 안전성을 강화합니다.
또한, 새로운 Sorento는 안정적인 핸들링과 '패밀리 SUV'에 맞는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파워 트레인은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와 디젤의 두 가지 모델로 제공됩니다.
새로운 Sorento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국내 최초의 중대형 하이브리드 SUV이며“SmartStream Turbo Hybrid”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모델은 최대 출력 180hp, 최대 토크 27.0kg.m, 구동 모터 44.2kW, 최대 토크 264Nm의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대 230hp 및 최대 출력 35.7kg.m의 토크를 자랑합니다.

연료 소비 효율은 SUV 최적화 효율로 15.3km / L (5 인승, 17 인치 휠, 2WD 표준)을 달성했습니다.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강력한 가속 시스템과 동급 최고의 연비를 달성 한 강력한 시스템 출력을 기반으로하며, 우수한 실내 소음을 추가하여 국내 친환경 SUV 시장의 대중화를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Sorento 디젤 모델은 2.2 리터 디젤 엔진 인 Smartstream D2.2를 사용하며 최초의 현대 모터 그룹 인 습식 8 단 DCT (이중 클러치 변속기) 인 Smartstream Wet 8DCT를 채택했습니다.

디젤 모델은 주로 열 효율 및 마찰 감소 기술을 개선하여 실제 영역에서 성능을 개선 한 디젤 엔진 및 고성능 차량에 설치되며, 우수한 변속 성능과 젖은 8 단 DCT의 조합으로 최대 출력 202 마력 최대 토크는 45.0kg입니다. .m의 힘을 구현

또한 수동 변속기의 고효율을 통해 14.3km / ℓ (5 인승, 18 인치 휠, 2WD)의 연비를 달성했습니다.
기아 자동차는이 두 가지 모델 외에도 국내 시장에 새로운 Sorento 고성능 가솔린 터보 모델을 출시하여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새로운 Sorento에는 새로운 플랫폼 및 파워 트레인 외에도 기존의 중형 SUV와 차별화 된 제품을 구현할 수있는 고급 안전 및 편의 기능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 그룹이 처음으로 적용한 '멀티 콜리 전 자동 제동 시스템'은 새로운 소렌토의 대표적인 안전 사양입니다.
이 기술은 운전 중 사고가 발생했을 때 첫 충돌 후 운전자가 일시적으로 차량 제어를 잃을 경우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하여 2차 사고를 방지합니다.

새로운 Sorento는 충돌시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전면 중앙 중앙 및 무릎 에어백을 포함하여 8 개의 에어백을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Sorento의 편리함은 기아 페이 (Kia Pay)로 기아에서 처음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자동차에서 내리지 않고 제휴 주유소 또는 주차장에서 지불해야 할 때 탐색 화면을 통해 쉽게 지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Sorento는 편리한 주차를 용이하게하는 기아의 SUV와 '서라운드 뷰 모니터에 연결할 수있는'원격 360 ° 뷰 '중에서'RSPA- 엔트리 '를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SVM)은 스마트 폰으로 차량 주변을 확인합니다. 또한 장착.
판매 가격은 3 억 7,300 만 원, 프레스티지 3,360 만 ~ 3,590 만 원, 노블레스 3,660 만 ~ 3,930 만 원, 서명은 3,590 만 ~ 3,980 만 원으로 트렌디 한 범위의 디젤 모델 범위 내에서 설정 될 예정이다.

각 휘발유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의 최종 가격은 프레스티지 3,530 만 ~ 3,550 만 원, 노블레스 3,800 만 ~ 3,800 만 원, 시그니처 4,070 만 ~ 4,400 만 원으로 확정 될 예정이다.


그러나 기아 자동차의 새로운 Sorento는 초유를 일으켰습니다.
사전 계약의 첫날, 10,000 대의 자동차가 정상적으로 판매하기 어려운 상황에있었습니다.
21 일 기아는 소렌토의 예비 계약이 시작된 지 하루 만에 하이브리드 계약을 중단했다.

정부의 에너지 소비 효율을 충족시키지 못해 친환경 자동차 세금 혜택을받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기아 자동차는 출시 전 검토하지 않은 것에 대해 많은 소비자들이 계속 비판하고 비난하고 있으며, 기아차는“사전 계약 고객에게 적절한 보상을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과연 기아는 어떤 보상을 고안 할 것인가?

기아 자동차가 사전 계약 첫날 15,000 건 이상의 계약을 체결하여 사전 계약 기록을 위반 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두 번째 날, 첫 선발이 끝난 후 하이브리드 트림 계약의 비상 정지가 발생했습니다.
기아 자동차는 Sorento Hybrid 모델이 정부의 에너지 효율 표준을 충족하지 않으며 친환경 자동차의 세금 혜택에 포함되지 않았다고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사전 계약 가격이 변경되고 계약이 일시적으로 중단됩니다.
위험한 소식은 Sorento Hybrid에 서명 한 약 10,000 명의 소비자가 화를 냈다는 것입니다.
하이브리드 선택은 새로운 소렌토 하이브리드가이 혜택을 잃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연료 효율을 포함한 연료 효율 및 친환경 자동차의 이점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아는 심지어 "직원의 실수 때문에 일어났다"고 말했다.
이 초유는 한 직원이 실수하는 것이 아닙니다.

상식에 따르면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친환경 자동차 혜택이 없다는 것은 아이러니 한 일입니다.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발표하기 전에 이것을 검토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기아의 항상 실수입니다."
소렌토는 일반적으로 연비라고하는 에너지 효율 표준을 충족시키지 못했습니다.

먼저, 새로운 Sorento Hybrid가 왜 친환경 자동차로 인증되지 않았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현행법에 따르면, 1,600cc 미만의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복합 연비가 15.8km / L 이상인 경우 친환경 차량으로 인증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Sorento Hybrid의 연비는 15.3km / L, 0.5km / L입니다.
이것이 인증되지 않은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또한 배기 가스가 적은 자동차로 인증 받기 위해 소렌토 하이브리드는 아직 이산화탄소 배출량 외에 다른 수치를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에너지 소비 효율 이외에, 다른 방출 조건이 충족되는지를 점검 할 필요가있다.
두 개의 저 배출 차량에 대한 다양한 배출 표준이 있습니다.

 

대기 환경 보전법 제 74 조 1 항에 따르면, 두 가지 유형의 저 배출 차량을 획득하려면 다음 기준을 충족해야합니다.
일산화탄소는 0.623 g / km 미만, 질소 산화물 및 탄화수소는 0.019 g / km 미만, 입자상 물질은 0.002 g / km 미만이어야합니다.

일부는 105g / km 인 소렌토가이 수준을 초과 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왜냐하면 이산화탄소 배출 표준도 97g / km가되어야하지만 현재 이산화탄소에 대한 다른 표준은 없다.


배기 가스 인증을받지 않은 Malibu 하이브리드가있었습니다.
국내 최초 저공해 비히클이 아닌 말리부 하이브리드도 2 종 이상의 저공해 비히클을받지 못했습니다. 일산화탄소와 질소 산화물, 탄화수소 및 입자상 물질 중 둘 이상이 거부 되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자동차 구매 보조금과 같은 보조금은받을 수 없으며 등록 세금 지원 및 개인 소비세 면제도받을 수 있습니다.
Sorento는 현재 연비가 충족되지 않았기 때문에 인증을받지 않았으므로 다른 배출 기준이 충족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출시일이 지연 되더라도 연비를 조정하여 재 인증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등록세 및 개인 소비세 지원.
기아 자동차에는 몇 가지 사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등록 및 개인 소비세 면제가있는 사전 계약자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미 10,000 명의 계약자가 있었기 때문에 100 억 단위의 손실이 발생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지원이 있더라도 미래의 구매자는 친환경 자동차의 혜택을 볼 수 없기 때문에 하이브리드를 선택할 이유가 없습니다.
향후 판매시 빨간색 표시등이 켜질 수 있습니다.
지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장기적으로는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2. 출고를 지연시키고 재인증 
두 번째 방법은 사전 계약자에게 승인을 요청하고 출고날짜를 연기하고 환경 인증을 다시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ECU 및 파워 트레인 설정 및 출력의 변경을 통해 연료 효율을 어느 정도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다른 배기 가스 표준이 문제가 아니라는 가정하에 연료 소비가 조정 및 재 인증됩니다.

미래에 판매 될 Sorento는 환경 친화적 인 자동차의 혜택을 계속 받으면서 아무런 문제없이 판매 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이 더 나은 선택 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출력이 저하되어 이전에 게시 된 사양과 크게 다른 경우에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밀려나는 사전 계약자에게 보상을 제공해야합니다.


그러나 많은 우려와 변수에도 불구하고 기아 자동차는 Sorento Hybrid를 계속 출시 할 것입니다.
24 일 아침에 컴퓨터 네트워크에 유출 된 것으로 보이는 엑셀 테이블에서 회사는 하이브리드 계약 고객의 보상 계획을 별도로 발표 할 계획이며, 기아 자동차는 차량 구매에 대해 143만원을 지원함을 의미합니다. (계약 당시 발표 된 가격)

또한 보상 계획이 확정되면 하이브리드 계약을 재개하고 세금 혜택을받지 않는 가격으로 조정합니다.
현재 고객의 13,849 명이 올해 생산량의 90 %를 채운 후 기아차는 디젤에 대한 계약을 추진하고 7 월에 예정된 2.5 리터 휘발유 터보와 연계하여이를 추진할 것을 권장합니다.
결과적으로 회사는 재 인증을받지 않고 상환 계획을 시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기아 자동차는 재인증없이 판매를 재조정하고 계속함으로써 사전 계약자를 약 143만원에 보상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900,000 원의 세금 감면에 대한 지원은 없으며, 출고 후 얻을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따라서 계속 진행하면 반혼의 이야기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또한 현재 계약 수량 만 생산 되더라도 약 1 년이 소요되므로 기존의 조기 출시 소유자의 불만이 친환경 자동차로 재 인증되고 배송되면 계속 불만을 제기 할 것입니다.
이후 취소로 인해 소비자는 산타페 성형 수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소렌토 하이브리드에 가입 한 일부 고객은 라이센스가없는 자동차를 팔고 다른 자동차를 찾으면 거래를 취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결과적으로 5 월에 출시 될 예정인 산타페 Hybrid 모델은 친환경 자동차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출시 될 것으로 보인다.
Sorento 사례는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친환경 자동차의 혜택을받지 못하는 초유이므로 기아는 상황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미래에 대해 생각한다면 다시 그린 카 인증을 받으시겠습니까?
돌아간 고객의 마음을 돌려주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